Input Class를 만든다.
(Input의 private)
public의 함수들을 볼 것이다.
(생성자)
키가 눌렸는지에 대한 배열 초기화와 버퍼 초기화, 마우스 정보 변수 초기화를 진행한다.
(* 컨트롤러에 대한 것은 Xbox 컨트롤러를 위한 것이다. 책에 포함되어있는 내용이지만, 나는 Xbox에 관한 설명은 건너 뛸 것이다.)
(소멸자)
다음은 Input 클래스의 초기화 함수이다.
(초기화 함수)
그리고 그 아래의 코드들은 고정밀 마우스 데이터를 가져오는 작업이다.
이제부터 입력에 관한 함수들이 나온다.
(키 눌림 안눌림)
keyDown에서는 키가 눌렸으면 keysDown과 keysPressed 배열의 해당 index에 가서 true로 만들어준다. keysDown은 현재 눌렸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그리고 keyPressed는 현재 게임 루프가 실행되는 동안 눌렸었는지를 체크하기 위한 배열이다.
따라서 keyUp함수에서는 keysDown만 false로 해준다.
(키 입력)
(키 체크)
wasKeyPressed는 현재 루프동안 키가 눌린 경험이 있는지 체크하므로 keysPressed 배열을 확인한다.
그리고 어떤 키든 눌렸었는지 체크하기 위한 함수 anyKeyPressed 함수도 추가해주었다.
(입력 초기화)
다음은 입력 중 마우스입력에 관한 함수들이다.
(마우스 입력)
mouseWheelIn으로 마우스 휠 정보를 가져온다.
(* 참조 - 2D 게임 프로그래밍, 찰스 켈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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