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개발시
프로젝트의 설정이다.

1. 포함 디렉터리
-> Visual Studio에게 DirectX 헤더 파일을 찾아볼 곳을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

(포함디렉터리1)


구성을 모든 구성으로 만든다.





(포함디렉터리2)


왼쪽 창에서 VC++ 디렉터리를 클릭하고 오른쪽 창의 포함 디렉터리를 클릭한다.





(포함디렉터리3)


오른쪽 드롭다운 화살표를 클릭하고 <편집...>을 클릭한다.





(포함디렉터리4)


위와 같이
$(DXSDK_DIR)\Include
라고 적고 확인을 클릭한다.



2. 라이브러리 디렉터리

-> 링커에게 DirectX 라이브러리 파일을 찾아볼 곳(경로)을 알려준다.



(라이브러리 디렉터리1)


1번 설정에 이어서 오른쪽 창에서 라이브러리 디렉터리를 클릭하고
드롭다운 화살표를 클릭하여 <편집...>을 클릭한다.





(라이브러리 디렉터리2)


위와 같이
$(DXSDK_DIR)\Lib\x86
이라고 적고 확인을 클릭한다.

3. 런타임 라이브러리
-> C 런타임 라이브러리를 정적으로 링크해 C 런타임 라이브러리 DLL이 설치되지 않은 시스템에서도 프로그램이 동작하게 설정할 것이다.


(런타임 라이브러리1)


왼쪽 상단에 구성을 Release로 해준다.




(런타임 라이브러리2)


C/C++ 을 클릭하고 하위 메뉴를 열어준다.
거기에서 코드 생성을 클릭해주고
오른쪽 창에서 런타임 라이브러리를 /MT 로 설정한다.

4. 추가 종속성

-> Visual Studio에게 어떤 DirectX 라이브러리를 추가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추가 종속성1)


왼쪽 상단의 구성을 모든 구성으로 만든다.
그 후 링커를 클릭하고 하위 메뉴를 열어준다.
그리고 오른쪽 창의 추가 종속성을 클릭하고 드롭다운 화살표를 클릭하여 <편집...>을 클릭한다.




(추가 종속성2)


위와 같이
d3d9.lib
이라고 적어주고 확인을 클릭한다.

(*참조 - 2D 게임 프로그래밍, 찰스 켈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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