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ine WIN32_LEAN_AND_MEAN
#include <windows.h>
위 코드는 windows 프로그래밍에서 많이 사용된다.
windows 프로그래밍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
MFC(Microsoft Foundation Class)를 사용하는 방법과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사용하는 방법이다.
MFC는 SDK와 비교하면 복잡하고 많은 기능들이 들어가있다.
만약 MFC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MFC에 있는 많은 자료구조와 새로운 데이터 정의, 데이터타입은 필요하지 않다. 그렇기에 만약 MFC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 모든것을 헤더에 포함시킨다면 큰 오버헤드가 되는 것이다.
그렇기에
#define WIN32_LEAN_AND_MEAN
는 컴파일러에게 외부 MFC 오버헤드를 포함하지 말라고 알려준다.
위 문장을 #include <windows.h> 이전에 선언해 주면 많은 헤더를 include하면서 중복되는 헤더를 방지하고 데이터의 중복정의를 제거해준다. 전체적으로 프로그램의 사이즈를 줄여주고, 빌드 속도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Programing > Windo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dows Programing) 다중 인스턴스 방지 (0) | 2018.01.23 |
---|---|
(Windows Programing) 키보드 입력 및 표시 (0) | 2018.01.19 |
(Windows Programing) Window 창 만들기 (0) | 2018.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