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니나타스의 10번 바이너리 문제이다!

프로그램을 실행시켜보면 아래 같이 실행된다.



(프로그램 실행)



뭔가 값을 입력하는데 이것 또 flag를 찾아서 입력하는 것 같다.






(프로그램 실행)



흐음.. 근데 풀면서 몰랐던 거인데
올리디버거로 실행이 안된다..



(올리디버거 실행)



게다가 attach 도 안된다..?!




(attach 실패)



이게 뭐람 
하고 키 문자열 찾는거니까 헥스에디터로 열어봤다.
암.복호화 같은 과정이 없다면 문자열이 그대로 있지 않을까 싶어서 확인해보았다.



(헥스에디터로 확인)



그런데?...



(뭔가 발견)



Authkey : ~~~ 라고 나와있다.
?... 이건 또 뭐람...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입력해보았다.



(인증성공)



얼떨결에 뒷걸음 치다 풀었다. (???... 이상함이다.)

인증 문자열에 PEID를 쓸줄 아냐고 도발하길래
(사실 이때 몰랐다.)

검색을 하여 사용해봤다.



(PEID)



PEID로 문제 파일을 열어보았다.




(PEID로 열어봄)



음 그런그런 파일 내용이구만
그런데.. 다른 PE 뷰어랑 좀 다른 느낌이 들었다. 개발된 언어도 알려주고있다...

C# ?

C#은 뭐지? -> 인터넷검색... (모르는게 많다.. ㅜ)

C#이 뭔지 검색해서 읽고 있던 중 눈에 띄는 걸 발견했다.



(C#)



으흐음 .. 자바 같이 가상머신 위에서 돌아간다라는 말이다.
그래서 올리디버거에서 실행이 안되었던건가?..

나는 이 파일을 분석해보고 싶어 올리디버거로 C# .net 프로그램을 여는 방법을 검색해 보았다.
그런데 C# 프로그램은 올리디버거로 열수 없고... 다만 C#은 좋은 디컴파일러가 많기 때문에 구지 디버거로 분석할 이유가 없다는 글을 보았다.

추천 받은 디컴파일러는 dotpeek 이었다. 다운 받고 열어보니..
세상에 이런일이



(dotpeek)



누가봐도 읽을 수 있는 코드로 나왔다...
(신기하다...)

이렇게 문제를 해결하였다.


'WarGame > 500 Proj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40/500) Wargame.kr - EASY_CrackMe  (0) 2017.06.27
(39/500) Suninatas - Binary(11)  (0) 2017.06.27
(37/500) Suninatas - Binary(9)  (0) 2017.06.27
(36/500) Lord of the BOF - death_knight  (0) 2017.06.27
(35/500) Lord of the BOF - xavius  (0) 2017.06.25

+ Recent posts